COVER

 

양요섭 (HIGHLIGHT) - 남자라 울지 못했어 [군주 - 가면의 주인 OST Part.1]

 

2017.05.10

 

01. 남자라 울지 못했어 (The Man That Couldn't Cry)

02. 남자라 울지 못했어 (The Man That Couldn't Cry) (Inst.)

 

 

 


 

 

點評

 

 

繼1月唱過了OST後,耀燮再次回歸獻唱OST的行列,不過再卻多了HIGHLIGHT的名字,因為1月時未定下新團名,到了現在,終於都換上新名字,再次出發了,開展他們第二個時代。這次耀燮更是為《君主——假面的主人》這劇打頭陣,獻唱此劇的第一首OST。這劇是由俞承豪、金所炫、INFINITE的L及尹邵熙所主演的,講述世子和財團的一些鬥爭。再次看到INFINITE和HIGHLIGHT這兩團有交集,不禁又興奮起來了。

 

<남자라 울지 못했어>是首聽到就令人心痛的歌曲,是那種要狠心割愛的故事,想不到第一首OST就已經如此令人入戲了,一來就已經入了這劇的正題,因此在聽上去的時候好像就已經看到男女主角的命運般。Melody是走悲傷的氛圍,用着男主角的視覺去抒發其情感,而耀燮的聲音,果然是不能錯過的美聲,歌詞看上去其實並不多,但透過耀燮的美聲演繹,總是能令人有驚喜的。雖然是高亢的聲音,但在當中流露着忍痛放棄自己愛情的苦,還有最後畫龍點精的一句,也是這曲的主題,"남자라 울지 못했어",男人不該流淚的那份倔。總之整首歌真的很能帶人入戲,而且是首很悲的歌。

 

MV意外地找到了是耀燮錄音的版本,可以看到他如何演繹如此動人的OST了,真是很認真的在熱唱着。

 

 


 

 

<남자라 울지 못했어 (The Man That Couldn't Cry)>

 

 

Remark:

Yo Seop

 

 

가만히 바라보고 있네요

ka man hi pa ra bo go it ne yo

靜靜地看着

그대가 뒤돌아서는 모습

keu dae ga twi do ra seo neun mo seup

你那轉身回去的樣子

잡으려 손끝은 그댈 향해도

cha beu ryeo nae son ggeu teun keu dael hyang hae do

打算要抓住你的指尖儘 管是向着你

얼어붙은 발걸음

eo reo bu teun nae pal geo reum

但我的腳步卻凝住了

 

초라함은 발목을 붙들고

nae cho ra ha meun nae pal mo geul put deul go

我的微不足道使我抓住了自己的腳踝

향한 눈은 외친다

neol hyang han nae tu nu neun we chin da

我那雙向着你的眼睛在呼喊着

 

멈추지 잡을지 몰라

meom chu ji ma neol cha beul ji mol ra

別要停下來 還未知能否抓住你

싫어 보내는 아냐

ni ga sil reo po nae neun ge a nya

並不是因為討厭你而送走你

없이도 살아 갈 있으니

neo eop si do chal sa ra gal su i sseu ni

就算沒有你 我也能好好地生活下去吧

뒤돌아보지 맘이 변하기 전에

twi do ra bo ji ma nae ma mi pyeon ha gi cheo ne

別要回頭看 在我改變心意之前

 

비겁함은 눈물을 가리고

nae pi geo pa meun nae nun mu reul ka ri go

我的怯懦掩蓋了我的眼淚

향한 욕심은 외친다

neol hyang han nae yok si meun we chin da

我那向着你的慾念在呼喊着

 

멈추지 잡을지 몰라

meom chu ji ma neol cha beul ji mol ra

別要停下來 還未知能否抓住你

싫어 보내는 아냐

ni ga sil reo po nae neun ge a nya

並不是因為討厭你而送走你

없이도 살아 갈 있으니

neo eop si do chal sa ra gal su i sseu ni

就算沒有你 我也能好好地生活下去吧

뒤돌아보지 맘이 변하기 전에

twi do ra bo ji ma nae ma mi pyeon ha gi cheo ne

別要回頭看 在我改變心意之前

 

남자라 잡지 못했어

nam ja ra chap ji mo tae sseo

身為男人卻無法抓住你

그게 위한 거라며

keu ge neol wi han keo ra myeo

如果說是為了你的話

겉멋든 어린놈처럼

keot meot deun eo rin nom cheo reom

那就像是個幼的小伙子般

 

울지는 사랑했다면

ul ji neun ma nal sa rang haet da myeon

別要哭 如果你曾愛過我

괜찮아 사랑이었다면

nan kwaen chan na sa rang i eot da myeon

我沒事的 如果這就是愛

모른 잊은 살아 테니

neol mo reun cheok i jeun cheok sa ra kal te ni

假裝不認識你 假裝忘記你 如此活下去

어서 떠나가

eo seo neon ddeo na ga

你快點離開吧

남자라 울지 못했어

nam ja ra ul ji mo tae sseo

因為是男人 所以不能哭

 

 

 

arrow
arrow

    Soul 솔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