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BTOB - For You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OST Part 1]

 

2016.08.12

 

01. For You

02. For You (Ballad Ver.)

03. For You (Inst.)

04. For You (Ballad Ver.) (Inst.)

 

 

 


 

點評

 

 

發覺BTOB最近在OST上的資源漸漸多了,而且幾乎每一首都昌燮的參與,所以說昌燮在蒙面歌王上說過的願望正一步一步實現中,希望昌燮日後真的能成為OST歌王呢!最新的這一首OST是來自《灰姑娘與四騎士》這齣在tvN放映的電視劇,而且還是其第一首的OST,兔比這次真的拿到不錯的資源。這首Single,也算是為Melody們送上一首合適在夏日中聆聽的一首歌,更甚是日後去旅行又多了一首氣氛很好的好歌可以聽了!

 

<For You>認真地聽完以後就會知道這是一首翻唱的作品,因為是出自同一作曲家,只是換上了不同的歌詞而已,BTOB這次是翻唱了Super Junior<Angel>,無獨有偶,<Angel>那時也同為OST,看來這Melody真的是專為OST而作的呢!雖然是翻唱作品,而兔比這次其實只由恩光、昌燮、旼赫和鎰勳參與其中,但BTOB的演繹和Super Junior的是不同的風格,所以各有各特色。

 

說回<For You>Melody,甜蜜而輕快的,很有吸引力,而且節拍感很強和簡單,使人不自覺地跟上去,最後便把整曲都聽畢了。甜蜜之餘也有勁度的Melody,營造出不單單是love story的畫面,也有着淚水和青春的故事感,切合回drama的劇情。除了有甜美的Melody,中間也加了不少有力量的Rap,為這歌曲製造出更多的起伏位,豐富了歌的結構。

 

演繹上,BTOB這次是用了雙主唱雙Rapper的組合來挑戰這翻唱作品,因為剛好是一對對的,感覺很完整,就完全展現出默契的表現,而且聲音的厚度也剛剛好,若果主唱和Rapper各一好像會弱了下來似的,但若任何一方都多了人,感覺又會有點不平均,所以雙雙4人參與就最好了。昌燮一開口,真的有種被融化了的感覺,擁有這般的音色真令人羨慕,還有恩光的高音,特別在chorus的表現上,總是不讓人失望。至於Rapper line,鎰勳就是流暢而充滿魄力的Rap,為歌曲帶來轉拆點,旼赫則是每一次Rap都讓人喘不過氣來的感覺,密集之外也充滿力量,看到的總是很努力在演唱的樣子。

 

總的來說,<For You>就是很合適的一首OST,而且BTOB也發揮了穩定的歌唱實力,也展露出自己的風格,尤其在抒情上的優勢。特別推介<For You>ballad版,伴奏上較為plain,使4人聲音更突出,當然歌曲的氣氛也變得不一樣了。

 

MV簡單的說一句,就是用上了《灰姑娘與四騎士》的劇集的片段作MV畫面,算是劇集的一個trailer!

 

 

 


 

 

注意: 中文歌詞是我自己嘗試的翻譯, 本身有在學韓文, 但還在初學階段

        所以可能會有錯的地方!

        如歌詞譯本有類同的話, 我只能說我也不想的, 不好意思,

        我其實也是用字典查出來的....

        拼音方面, 我也不保證是完全準確, 不過我是參考我學韓文的筆記的...

        如果想轉載到其他地方, 請記得列明出自我這裡, 감사합니다! 謝謝!

 

 

<For You>

 

Remark:

Eunkwang  Minhyuk

Changsub  Ilhoon

BTOB (All Together)

 

 

자꾸 너밖에 안보여

cha ggu neo ba gge an bo yeo

總是只看到你一個

마음이 너만 가리켜

ma eu mi neo man ka ri kyeo

內心只有由你牽引着

거짓말처럼 떨리는

keo jit mal cheo reom ddeol ri neun

像說謊般 令人悸

기분 처음이야

i ki bun cheo mi ya

這心情 是第一次啊

이제야 나타난 거야

wae i je ya na ta nan geo ya

為何現在才出現呢

기다려왔던 운명 같아

ki da ryeo wat deon un myeong ka ta

就像期待到來的命運一樣

전부를 걸만큼

nae cheon bu reul ta keol man keum

如同我全部 一切都

너무나 소중해

neo mu na so jung hae

太過珍貴了

 

I feel your heart heart heart

하나부터 열까지 궁금해

ha na bu teo yeol gga ji ta kung geum hae

從一到十 全都很好奇

나도 몰래 눈을

na do mol rae tu nu neul

我也不知道 雙眼

감았다 뜨곤

ggok ka mat da ddeu gon hae

緊閉上又打開

Make you feel my love love love

이제 더는 혼자가 아니야

i je teo neun neo hon ja ga a ni ya

現在你 再也不是一個人了

사랑은 날마다 커져가

nae sa rang eun nal ma da teo keo jyeo ga

我的愛每天都在擴大

정말 하나밖에 몰라

cheong mal neo ha na ba gge mol ra

真的就只有你一個

 

You’re the only one for me

오직 나만을 봐줘

o jik na ma neul pwa jwo

就只看着我一個吧

세상 끝에 있어도 달려가

se sang ggeu te i sseo do tal ryeo ga

即使到世界的盡頭 也會向着你奔跑

내가 지킬 있게

nae ga chi kil su it ge

我會守護你的

I’m the only one for you

네가 웃는 좋아

ni ga ut neun ge cho a

你的笑容 真美好

너처럼 빛날 꿈만 꾸게

neo cheo reom pit nal ggum man ggu ge

做着像你一樣耀眼的夢

아낌없이 사랑할 거야

teo a ggi meop si sa rang hal geo ya

會更不遺餘力地去愛你

 

Rap

질투와 사소한 다툼

chil tu wa sa so han ta tum

嫉妒和瑣碎的爭吵

That’s not a problem

모두 시작은 서툴고 어설퍼도

mo du si ja geun seo tul go eo seol peo do

所有的開始都是生疏 不熟練的

오히려 강해져

o hi ryeo nan kang hae jyeo

我反而會變得更加強

사랑은 원래 역설

sa rang eun won rae yeok seol

愛情本來就是矛盾

진심인지 아닌지

chin si min ji a nin ji

不知是真心與否

재는 구속이야

chae neun geon ku so gi ya

那是一種束縛啊

물론 I hate that

mul ron I hate that

當然 I hate that

 

이건 마라톤 조절이 필요해

i geon marathon cho jeo ri pi ryo hae

這是馬拉松 需要調節

계속 사랑을 말하면

kye sok sa rang eul mal ha myeon

如果要繼續愛下去的話

영혼의 갈증은 자연히 해소돼

yeong ho ne kal jeung eun cha yeon hi hae so dwae

靈魂的渴望自然便可解除

You gotta trust me right now

Bye bye bye 슬픔은 Goodbye

Bye bye bye seul peu meun Goodbye

Bye bye bye 悲傷的Goodbye

만남을 소중히

i man na meul so jung hi hae

我很珍惜這個相遇

네가 자신인 것처럼

ni ga na cha si nin geot cheo reom

就像你是我自身一樣

 

어떻게 이런 마음이

eo ddeo ke i reon ma eu mi

這樣的心意

아름다움이 존재하는 걸까

a reum da u mi chon jae ha neun geol gga

會是美麗的存在嗎

하늘의 별을 따옴이

cheo ha neu re pyeo reul dda o mi

把那天上的星星摘下

가능하다 해도

ka neung ha da hae do

即使可能也好

네겐 상대 안돼

ni gen sang dae an dwae

對你來說 相對是不能

날아갈까 숨겨진 천사의 날개

na ra gal gga sum gyeo jin cheon sa e nal gae

可以飛翔吧 隱藏起來的天使翅膀

 

I feel your heart heart heart

뒷모습만 봐도 심장이 뛰어

twit mo seup man pwa do sim jang i ddwi eo

即使只看見你的背影 心便會跳動

표정 하나하나에

pyo jeong ha na ha na e

你一個一個的表情

맞 추고 싶어

ta ip mat chu go si peo

全都想要吻下去

Make you feel my love love love

이제 더는 아무 걱정 하지마

i je teo neun a mu keok jeong ha ji ma

現在再也什麼都不要擔心了

너를 위한 일이라면 설레

neo reul wi han i ri ra myeon ta seol re

只是為了你而做的事 一切都令人心動

쉽게 놓지 않을 테니까

swip ge no chi an neul te ni gga

因為我是不會輕易地放開你

 

You’re the only one for me

오직 나만을 봐줘

o jik na ma neul pwa jwo

就只看着我一個吧

세상 끝에 있어도 달려가

se sang ggeu te i sseo do tal ryeo ga

即使到世界的盡頭 也會向着你奔跑

내가 지킬 있게

nae ga chi kil su it ge

我會守護你的

I’m the only one for you

네가 웃는 좋아

ni ga ut neun ge cho a

你的笑容 真美好

너처럼 빛날 꿈만 꾸게

neo cheo reom pit nal ggum man ggu ge

做着像你一樣耀眼的夢

아낌없이 사랑할 거야

teo a ggi meop si sa rang hal geo ya

會更不遺餘力地去愛你

 

Rap

하나면 하나면

nan neo ha na myeon twae neo ha na myeon

我就只要你一個便可 就只要你

클럽 여자 필요없네

club yeo ja sul ta pi ryo eop ne

俱樂部 女人 全都不需要

변한 모습

ssak pyeon han nae mo seup chal pwa

好好看看我改變了的模樣

위해 준비했어

ta neol wi hae chun bi hae sseo

全都是為了你而準備的

입술

nae nun nae ko nae ip sul

我的眼 我的鼻 我的嘴唇

위한

ta neol wi han geot

全都是為了你

입술도

ni nun ni ko ni ip sul do

你的眼 你的鼻 你的嘴唇

오직 나만의

o jik na ma ne geot

全都只屬於我

 

헝클어진 머리마저

heong keu reo jin meo ri ma jeo

你凌亂的頭髮

어쩜 그리 아름다워

eo jjeom keu ri a reum da wo

怎麼會那麼美麗

때나 화낼 때마저

neon ul ddae na hwa nael ddae ma jeo

你哭的時候 生氣的時候

너무 예뻐 말을 말어

neo mu ye bbeo ma reul ma reo

也十分漂亮 我說

Now you know

믿기 힘든 행복을 드리리

mit gi him deun hing bo geul teu ri ri

奉上難以置信的幸福

너와 내가 그릴 그림이

neo wa nae ga keu ril i keu ri mi

你和我一起描繪出這幅畫

눈부신 별이 되어 내리니

nun bu sin pyeo ri twe eo nae ri ni

成為耀眼的星星落下來

You just trust me

 

영원히 사랑해

yeong won hi neol sa rang hae

我永遠地愛着你

 

You’re the only one for me

이대로 머물러줘

i dae ro meo mul reo jwo

就這樣留在我身邊

너를 만나기 위해

neo reul man na gi wi hae

像只是為了遇見你

세상에 태어난 것만 같아

se sang e tae eo nan geot man ka ta

而出生在這世上

I’m the only one for you

네가 아니면

ni ga a ni myeon an twae

如果不是你的話 就不可以

나를 살게할 사람

na reul sal ge hal tan han sa ram

你是唯一使我活下去的人

언제까지나 사랑할 거야

eon je gga ji na sa rang hal geo ya

我會永遠地愛着你

 

 

 

 

arrow
arrow

    Soul 솔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